클릭을 하셔야 원글 보기가 가능합니다.

Click!

울진으로 떠나는 대게 미식 여행

작성자 정보

  • 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울진 접근하기 어려운 대게의 고장

경상북도 울진은 수도권에서 접근이 어렵답니다.  도로, 기차 선로 또는 항공로가 없습니다. 충주에서 영주를 거쳐 울진으로 가는 36번 국도가 아니면 삼척에서 내리거나 영덕에서 올라와야 합니다. 하지만  짠맛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대게의 나라’ 울진은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미각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대게는 주로 11월부터 다음해 5월까지가 제철이지만 그 중에서도 2월말부터 3월이 제철입니다. 대개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고기가 댕기는 이 시기에 울진으로 가야 합니다. 이맘때면 상춘관광객들이 계속해서 귀한 대개를 맛보기 위해 찾아옵니다. 겨울이지만 바닷 바람이 따뜻해서 여행하기 좋습니다.

포항 인근 대게를 구워주는 식당

 포항 인근에는 대게 찜을 직접 구워 주는 가게가 많습니다. 신선한 대개를 선택하면 찜통에 15~20분간 찝니다. 일반적으로 게의 위는 김을 낼 때 장이 새지 않도록 배치합니다. 찜기에서 증기가 올라오면 타액이 빠져나옵니다. 자른 몸통을 시도하고 다리를 돌립니다. 대나무처럼 긴 다리도 문제없습니다. 손으로 살짝 구부려서 잡아당기면 흰쌀이 나옵니다.

바다의 짠맛이 나기 때문에 다른 조미료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눈을 감고 풍부한 맛을 즐겨보세요. 통통한 고기와 함께 식사를 마치고 나면, 게 케이크에 담긴 볶음밥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참게의 내장에 참기름과 김가루를 뿌린 볶음밥을 먹으면 미식 여행이 완성됩니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